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무신사, 한글날 기념 '무신사랑 한글사랑' 캠페인 전개


입력 2022.10.04 10:37 수정 2022.10.04 08:38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무신사

무신사가 한글날을 맞아 한글의 아름다운 디자인적 가치를 알리는 캠페인을 펼친다.


무신사는 오는 16일까지 입점 브랜드 및 아티스트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무신사랑 한글사랑’ 캠페인을 개최하고 팝업 스토어와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무신사 스토어 입점 브랜드와 함께 한글을 주제로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한정 발매한다. 브랜드 협업 상품은 브랜드 로고와 시그니처 그래픽을 한글로 디자인해 브랜드 정체성을 새롭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롱슬리브, 스웨트셔츠, 후드 티셔츠 등 의류와 볼캡, 비니 등 잡화 제품 40종을 출시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노앙 ▲로맨틱크라운 ▲마하그리드 ▲브라운브레스 ▲블러1.0 ▲아메스 월드와이드 ▲에이카화이트 ▲이벳필드 ▲이스트쿤스트 ▲1993스튜디오 ▲트래블 등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무신사 스토어에서 주목받고 있는 11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동시에 한글을 주제로 다양한 타이포 및 그래픽 작품 등을 선보이는 아티스트와 협업한 작가의 단어 컬렉션 6종도 공개한다. 박신우(페이퍼프레스), 김효진, 하형원 등 그래픽 디자이너와 타입 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제스타이프’,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그래피티 아티스트 ‘위제트’, 한글 타투이스트 ‘쓰담’ 등이 컬렉션 디자인에 참여했다.


이번 아티스트 협업 컬렉션은 10월7일부터 13일까지 한남동에서 열리는 팝업 스토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아티스트 6인의 독창성을 담은 한글 아트 워크와 컬렉션을 함께 전시한다. 또 현장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굿즈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캠페인 기간 손글씨 폰트 제작 서비스 온글잎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글날 기념 발매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360명을 추첨해 10만원 상당의 온글잎 상품권을 증정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최근 패션 업계에서 브랜드 영문 로고나 특성 텍스트를 디자인으로 활용하는 상품이 많은데 한글이 표현할 수 있는 타이포그래피 적인 아름다움을 알리고 싶었다”며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자는 취지에 공감한 입점 브랜드와 여러 아티스트가 협력한 만큼 소장 가치가 있는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도 즐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