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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장애 모두 정상화”


입력 2022.10.18 14:34 수정 2022.10.18 14:34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17일 공지사항 게재...이틀만에 완전 복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네이버 그린팩토리 본사.ⓒ데일리안 DB

네이버는 지난 15일 SK C&C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장애가 있었던 일부 서비스들이 모두 정상화됐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17일 고객센터 공지사항을 통해 “15일 발생한 판교 인터넷데이터센터(IDC) 화재로 인해 검색, 뉴스, 쇼핑, 카페, 블로그, 시리즈온, 오픈톡, 스마트스토어 센터 등 일부 기능에 오류가 발생하였으나, 현재 모든 서비스 기능이 정상 복구돼 사용이 가능한 상황임을 안내 드린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서비스 장애로 인해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 드린다”며 “추가적인 불편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 서비스별 고객센터로 문의 바란다”고 덧붙였다.


네이버 일부 서비스는 15일 오후부터 SK C&C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장애가 발생했다.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쇼핑라이브'와 MY(마이)플레이스 '영수증 리뷰' 등이 당일 오후 복구된 것을 시작으로 대부분의 서비스는 하루 사이 정상으로 돌아왔다.

17일 공지사항 게재...이틀만에 완전 복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네이버 그린팩토리 본사.ⓒ데일리안 DB

네이버는 지난 15일 SK C&C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장애가 있었던 일부 서비스들이 모두 정상화됐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17일 고객센터 공지사항을 통해 “15일 발생한 판교 인터넷데이터센터(IDC) 화재로 인해 검색, 뉴스, 쇼핑, 카페, 블로그, 시리즈온, 오픈톡, 스마트스토어 센터 등 일부 기능에 오류가 발생하였으나, 현재 모든 서비스 기능이 정상 복구돼 사용이 가능한 상황임을 안내 드린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서비스 장애로 인해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 드린다”며 “추가적인 불편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 서비스별 고객센터로 문의 바란다”고 덧붙였다.


네이버 일부 서비스는 15일 오후부터 SK C&C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장애가 발생했다.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쇼핑라이브'와 MY(마이)플레이스 '영수증 리뷰' 등이 당일 오후 복구된 것을 시작으로 대부분의 서비스는 하루 사이 정상으로 돌아왔다.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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