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을 위한 휴먼그레이드 자연화식 브랜드 굽네 ‘듀먼(D’human)’이 삼성화재 펫 메타버스 커뮤니티 ‘O모O모(오모오모)’와 제휴를 통해 가상공간 마켓에 입점한다고 6일 밝혔다.
‘O모O모’는 삼성화재가 지난달 28일 새롭게 출시한 펫 커뮤니티 서비스 어플이다. ‘내가 나의 반려동물이 돼 반려동물의 세상에서 살아간다’는 컨셉으로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해 만들어졌다. 44종의 펫 캐릭터를 기반으로 견종, 묘종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자신만의 귀여운 반려동물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또한 다른 이용자들과 반려동물 정보 공유, 친구 맺기, 채팅, 제품 구매 등의 활동이 일어나 메타버스 내에서 커뮤니티와 비즈니스가 결합된 펫코노미(Pet+Economy) 시장이 형성된다.
듀먼은 실제 마켓과 같은 ‘O모O모(오모오모)’ 전용공간 마켓에 입점해 제품을 판매한다. 이용자가 전용 공간으로 방문하고 아이템을 클릭하면 듀먼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입점 기념 이벤트로 12월 한 달 동안 O모O모 어플 회원 가입 시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인기 제품군인 닭고기화식 체험팩, 보양화식 체험팩과 토핑 통살구이, 동결건조 트릿 등이 대상 제품이다. 닉네임으로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10명을 추첨해 5만 원 상당의 듀먼 종합선물세트를 제공한다.
지앤건강생활 김민규 대표는 “실감나는 ‘O모O모’ 마켓 입점을 통해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펫펨족들이 듀먼 제품에 더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