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상뉴스' 및 '쇼츠' 메뉴 추가
50만 구독 돌파한 '유튜브'와 연계도
대통령실은 11일 공식 홈페이지에 기존 메뉴의 '브리핑룸'을 대폭 확대한 형태인 '뉴스룸'을 신설했다.
대통령실은 이번 개편으로 기존에 존재하던 '브리핑룸'과 '카드뉴스' 및 네거티브 대응 강화를 위한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 메뉴에 '사진뉴스', '영상뉴스', 짧은 유튜브 세로 영상 게시용 '#SHORTS'(쇼츠) 메뉴를 추가했다.
아울러 대통령실은 최근 구독자 50만명을 돌파한 공식 유튜브 '윤석열' 채널(@president_yoon)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해당 채널에 게재된 영상을 홈페이지로도 적극적으로 퍼 나를 계획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보도자료를 단순히 가공해 게시하는 브리핑에 그치지 않고 국민과의 직접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며 "그런 차원에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