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시 최대 6년간 사무실 사용…입주기업 홍보 지원까지
경기 고양특례시에서 운영하는 ‘고양시 마이스 육성센터’가 신규 입주기업 12개소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마이스 관련 기업 중에서 고양시 내 사업자등록을 하고 있거나, 3개월 내에 고양시로 주소 이전을 할 수 있는 기업이다. 고양시는 서류 심사를 거쳐 최종 입주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2018년 개소한 고양시 마이스 육성센터(킨텍스 제2전시장 소재)는 마이스산업 발전을 위해 관련 기업들에게 사무실, 회의실 등을 제공하고 기업 간 네트워킹을 조성하는 공간이다.
현재 센터에는 18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독립실은 공실이 없어 공유실만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공유실 입주기업은 2년간(최대 6년 사용, 관리비 별도) 사무실, 회의실, 탕비실, 공용 사무기기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고양시 MICE산업 전문 산하기관인 고양컨벤션뷰로가 제공하는 여러 프로그램도 제공받을 수 있다.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주최자와 입주업체 간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주최자-입주업체 설명회 ▲마이스산업 트렌드와 현황을 공유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입주기업 정례교육 ▲입주기업 홍보 마케팅 지원 등이 있다.
모집공고는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경우. 16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