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키친&리빙 브랜드 PN풍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기업 7년 연속 인증


입력 2022.12.20 10:22 수정 2022.12.20 10:23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키친&리빙 전문 브랜드 (주)PN풍년(대표: 유재원)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운영 및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7회 연속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2년 주기로 평가하고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PN풍년은 지난 2011년 주방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이후, 꾸준한 노력과 개선을 통해 7회 연속 CCM 인증을 취득하고 있다. 이번 심사에선 △소비자 만족을 위한 시스템 구축 △사회적 책임 차원의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PN풍년 관계자는 “소비자의 의견을 더욱 빠르게 수렴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의 고객의견을 통합하여 사내 공유 및 피드백 할 수 있는 VOC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였고, 또한 CCM 재인증 평가 과정에서 소비자를 위한 의견을 듣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PN풍년 임직원 모두가 소비자 만족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주방업계를 선도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