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고병일 광주은행장 "3苦시대 대비…한계 뛰어넘을 것"


입력 2023.01.25 12:54 수정 2023.01.25 12:55        김효숙 기자 (ssook@dailian.co.kr)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고병일 광주은행장이 지난 19일 본점 KJ상생마루에서 올해 상반기 경영전략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광주은행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고금리·고물가·고환율 3고(高)시대의 부작용으로 올해 경기침체와 신용위험 증가, 성장동력 부재 등 3고(苦)시대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고 은행장은 지난 19일 본점 KJ상생마루에서 올해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해 수익성 개선, 비용구조 내실화, 안정적인 자산건전성 확보의 성과를 얻은 반면, 영업 위축과 건전성 및 수익성 악화 대비, 비이자사업 경쟁력 확보 등에서 보완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초우량 100년 은행의 비상을 목표로 기본에 충실해 어떠한 풍파에도 흔들리지 않는 기본이 탄탄한 은행, 변화에 유연한 대처 능력과 경쟁력을 갖춘 작지만 강하고 역동적인 은행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며 "지역과 상생발전함으로써 지역 대표은행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광주은행의 올해 슬로건은 '기본에 충실하고,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시대를 만들어가자'는 뜻을 담은 'The New Wave 2023, Challenge KJB'이다.


이를 바탕으로 영업·미래·상생 부문으로 나눠 경영전략을 제시했다. ▲핵심 영업 경쟁력 확보, 선제적 리스크 관리 강화를 통한 수익기반 강화 영업전략 ▲비용 효율성 제고, 디지털 채널 경쟁력 강화, 해외 사업 가치 제고를 통한 미래 경쟁력 확보 전략 ▲그룹 시너지 강화, ESG 기반 사회공헌 강화를 통한 상생전략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경영방침으로는 ▲능동적이고 스마트한 조직 ▲능력중심 인사문화 확립과 인재 육성 확대 ▲현장 중심의 정도 영업과 데이터 중심 체계적인 마케팅 추진과 건전성 관리 ▲책임경영을 통한 공정한 성과평가 ▲소통하는 기업문화를 공유했다.

김효숙 기자 (ssoo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효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