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제 프라이빗 매칭 서비스 업체인 더블유클럽은 자사 서비스 회원들 중 약 4천명의 MBTI 유형 정보와 만남 후기 정보를 바탕으로 더블유클럽 궁합표를 발표했다.
더블유클럽의 이번 분석은 전체회원 중, 약 4천여명에 달하는 남 2,114명, 여 1,738명이 참여했으며 이들 회원의 MBTI 유형과 후기를 바탕으로 수집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진행된 만큼 정확성이 높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더블유클럽에 따르면 MBTI 궁합표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사람들의 성격과 성향을 과학적으로 설명해 준다고 믿고 있는 MBTI를 분석하여 만들었기 때문인데, 그로 인해 다른 궁합 관련 정보에 비해 훨씬 더 정확할 것이라는 기대를 심어주는 것 또한 사실이다. 그러나 인터넷 궁합표를 사용해 본 많은 사람들이 실망감을 나타내고 있어 MBTI 유형을 궁합정보에 사용하는 것이 옳은 지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도 하다.
금번 발표된 더블유클럽 궁합표는 회원들의 실제 MBTI 유형과 만남 정보를 기반으로 개발된 점이 특징이며 앞으로 실생활에서 MBTI를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더블유클럽은 실제만남 성사에 집중해 여성회원에게는 남성회원의 100% 서류검증 시스템을 통해 만남에 대한 신뢰성을 보장하고, 남성회원에게는 100% 만남보장 정책을 제공하여 확실한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 곳으로, 검증된 싱글 남녀를 위한 회원제 프라이빗 매칭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프리미엄 데이팅 서비스를 주도할 인재를 상시 모집 중이다.
더블유클럽 관계자는 “더블유클럽의 궁합표는 MBTI 유형을 공개해 준 회원들의 정보는 물론 만남 결과까지 포함하여 분석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었으므로 현재 존재하는 궁합표 중 가장 정확하고 신뢰성이 높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실제 회원 정보와 만남 결과를 바탕으로 완벽한 궁합표를 만들어갈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