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by. 한가마
이재명 "모욕적이고 부당하지만 오라니 또 가겠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국회에서 검찰 소환 조사와 관련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이 대표는 대장동·위례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한 검찰의 2차 출석 요구와 관련해 "모욕적이고 부당하지만, 패자로서 오라고 하니 또 가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이곳,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의 정적 제거 위한 국가권력 사유화 현장"
이재명 28일 오전 10시 20분쯤 서울중앙지검 출석…"오늘 이 현장 기억해 달라" 입장문 발표 "오늘 이곳,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이 법치주의·헌정질서 파괴 현장""이제 이 나라 검사에 의한, 검사를 위한, 검사의 나라 돼가고 있어""권력 아무리 크고 강해도 국민 이길 수 없어…대장동·위례 입장, 검찰 제출 진술서에 다 담아"
남욱, 이재명 檢진술서 반박…"김만배, 천화동인1호 돈 빌릴때 정진상 동의 받아"
이재명, 28일 검찰조사서 33쪽 분량 진술서 제출…천화동인1호 숨은 지분 보유 의혹 부인남욱 "김만배, 유동규·정진상에게 자신의 민간사업자 지분 절반 준다고 계속 이야기""2021년 초부터는 전달 방법 구체적 논의…이재명 몰랐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판단해야""민간사업자에게 1120억원 추가 부담시킨 것 팩트지만…용적률 상향해 수익 보전해줬다"
검찰, 곧 '이재명 구속영장' 청구…2차 소환에는 불응할 듯
서울중앙지검, 이재명 측에 추가 출석 요구…날짜 여러 개 함께 제시위례·대장동 사업 관련 확인 분량 방대…준비 질문 다 마치지 못한 검찰구속영장 청구시 '성남FC 후원금' 내용 포함 전망…성남지청서 사건 이송받을 듯李 제포동의안 국회서 부결 가능성 높아…검찰, 법정서 '2라운드' 대비 전망
다섯 경찰에 집단 구타당한 흑인, "엄마" 울부짖다 결국 숨졌다
한 흑인 청년이 경찰관들에게 집단 구타당해 사망했다. 당시 현장이 담긴 영상이 공개되면서 미국 전역이 분노에 휩싸였다.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27일(현지시간)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 경찰은 지난 7일 흑인 청년 타이어 니컬스(29)의 사망 당시 상황이 담긴 '보디캠(사람 몸에 달아 영상을 찍는 카메라)' 영상을 공개했다.영상에 따르면 이날 해가 저문 오후 8시 30분께 교통단속 경찰관들이 니컬스가 난폭 운전을 했다는 이유로 정차시킨다. 그리고는 운전석 문을 열고 니컬스의 멱살을 잡고 끌어내 바닥에 엎드리게 한다.이때 니컬스는…
'904억 노태우家 비자금' 쏙 뺀 추징금 완납…'모르쇠' 모드 노소영 서면 뒤엔
與 지도부, 탄핵심판 '신속 결정 촉구' 기조로 선회…어째서?
수전증 의사 대신 비뇨기과 수술…60대 간호조무사 실형
‘막대사탕의 위험성’...6살 아이 먹다 넘어져 소뇌까지 관통
“식은 게 느껴져” 김수현 기자회견 앞두고 2018년 나눈 문자 공개
푸틴 5억 리무진 폭발? "암살 위협 심각"...김정은에게 준 車
실시간 랭킹 더보기
오피니언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정기수 칼럼
보수, 이재명을 법으로 아웃시키는 꿈 깨라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인생을 바꾸는 다정함의 힘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美, 對中 견제조직 ‘막가파’식 해체가 무서운 이유
‘선수는 무슨 죄?’ 한국 럭비는 왜 그들만의 리그를 치르고 있나 [기자수첩-스포츠]
도둑맞은 광화문 [기자수첩-정치]
한·중 ‘해빙무드’ 속 잊지 말아야 할 것 [기자수첩-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