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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토아, 카카오톡 고객센터 내 ‘실시간 채팅 상담’ 도입


입력 2023.02.13 09:33 수정 2023.02.13 09:33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고객 편의성 높이고 소통 환경 넓히고자 서비스 개선

기존 카카오톡 고객센터 내 실시간 상담 환경 마련

ⓒSK스토아

SK스토아는 카카오톡 고객센터 내 실시간으로 채팅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21년 7월부터 운영 중인 SK스토아 카카오톡 챗봇 고객센터는 SK스토아가 T커머스 업계 최초로 선보인 서비스다.


주문부터 교환, 반품 및 취소, 주문 변경(배송지·결제·상품 옵션 변경 등)까지 일반 고객센터에서 진행하는 모든 과정을 카카오톡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에 걸쳐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해왔다.


SK스토아는 이 서비스의 편의성을 더욱 높이고 고객과 소통 환경을 더욱 확장하기 위해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을 도입했다.


카카오톡 SK스토아 채널 내 하단 커스텀 메뉴에서 ‘내 주문’이나 ‘문의사항’을 선택한 후 ‘1:1문의하기-채팅상담하기’ 순으로 진입하면 실시간으로 상담원과 상품 구매 관련 대화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SK스토아를 이용하는 고객은 TV로 방송을 시청하면서 모바일을 이용해서는 실시간 카카오톡 대화를 하며 상품에 대한 정보를 더욱 상세히 안내 받을 수 있게 됐다.


SK스토아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소통을 늘리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김정우 SK스토아 경영지원그룹장은 “고객 접점과 소통을 늘리고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운영 중인 카카오톡 고객센터 내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을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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