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거래소, ‘KRX 드림나래 2기’ 10명 선발…보호종료 청소년 자립지원


입력 2023.02.22 15:34 수정 2023.02.22 16:10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KRX 드림나래 2기’ 발대식 개최…5년간 최대 3200만원 지원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뒷줄 왼쪽에서 네 번째)이 22일 부산 영도구 라발스호텔 연회장에서 개최된 ‘KRX 드림나래 2기’ 발대식에서 참석한 관계자들과 드림나래 2기로 선발된 고등학생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뒷줄 왼쪽 세 번째부터 황우경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 손 이사장, 송숙희 부산시 여성특별보좌관, 노희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장.ⓒ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22일 부산 지역 아동복지 시설의 보호 종료를 앞둔 고등학교 3학년 학생 10명을 ‘KRX 드림나래 2기’로 선발했다고 밝혔다.


드림나래는 성공적인 자립을 위한 ‘꿈’(드림)의 ‘날개’(나래)를 활짝 펼치라는 의미로 이날 부산 라발스호텔 연회장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손병두 이사장은 이날 사업을 위해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에 2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하고 ‘KRX 드림나래 2기’로 선발된 청소년 10명에게 증서를 수여하고 격려했다.


또 1박 2일의 일정으로 오리엔테이션과 더불어 드림나래 1·2기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해 자조모임 연결고리를 형성하고 자립 선배 초청 강연 등 격려와 화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KRX 드림나래’는 지난해(1기 10명 선발)부터 보호 종료를 앞둔 청소년들이 체계적으로 자립을 준비하고 퇴소 이후에도 안정적 지원 속에서 자신의 역량을 키워 자립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선발된 장학생들에게는 5년 동안 최대 3200만원의 교육비, 생활안정자금, 자립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손병두 이사장은 “자립은 홀로서기가 아닌 함께 서기”라며 “우리 청소년들이 자립에 대한 불안감 없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뿌리내리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