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는 최근 분더샵 청담 케이스스터디에 ‘휠라 테니스 헤리티지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테니스에 진심인 브랜드이자 지난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의 도약을 선언한 휠라는 오는 3월2일까지 운영하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2023년 신규 테니스 라인을 단독 선론칭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새로운 컬렉션 공개 뿐만 아니라 112년 브랜드 역사 속 대표 종목으로 함께해 온 휠라의 테니스 헤리티지를 경험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휠라 고유 테니스웨어인 ‘화이트 라인(WHITE LINE)’의 2023 SS시즌 신제품이 공개됐다. 1970, 80년대 테니스의 전설 비욘 보그(스웨덴)가 윔블던 연속 제패 당시 착용했던 경기복을 재해석한 디자인의 집업 재킷과 폴로 티셔츠, 맨투맨, 쇼츠, 스커트 등과 함께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테니스 뉴 헤리티지 제품군도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휠라의 테니스 역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 공간 구성도 특별하다. 이탈리아 비엘라시에 위치한 휠라 뮤지엄 일부를 축소, 옮겨온 듯한 모습에 휠라 테니스의 상징적인 인물인 비욘 보그의 활약상을 담은 각종 연출물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팝업스토어에서 컬렉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휠라 화이트라인 테니스 티셔츠 모양의 키링을,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에게는 휠라 테니스 일러스트 엽서 등 테니스 팬들의 소장욕을 자극하는 굿즈도 제공한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스포츠를 넘어 MZ세대 사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매김한 테니스와 관련해 휠라만의 다양한 테니스 콘텐츠를 분더샵 청담 케이스스터디에서 처음 선보이게 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테니스에 대한 진심과 함께 프리미엄 감성까지 브랜드에 더해가고 있는 휠라의 새로운 테니스 컬렉션은 물론 다양한 컨텐츠로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고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