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장마철 대비하자"…W컨셉, 레인부츠 매출 20배 '쑥'


입력 2023.05.31 08:23 수정 2023.05.31 08:23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W컨셉 ⓒW컨셉

W컨셉은 올 여름 장마철을 앞두고 레인부츠 매출이 20배 이상으로 늘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슈퍼 엘리뇨 현상으로 강수량이 예년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미리부터 장마를 대비하는 고객이 증가한 영향으로 보인다.


W컨셉이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 약 한달 간 자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레인부츠, 아쿠아슈즈 등 장마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배 이상으로 크게 늘었다. 올해는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도 레인부츠를 장만하고, 색감과 디자인이 다양해지면서 기존 소장품에 추가로 레인부츠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난 영향이다.


가장 판매량이 높은 상품은 단연 레인부츠로, 같은 기간 매출이 20배 이상으로 뛰었다. 남성의 레인부츠 구매가 늘면서 레인부츠 판매량이 급증했다.


또한 엔데믹으로 레인부츠 색상이 기존 네이비, 블랙 등 모노톤에서 옐로우, 그린, 핑크 등으로 다변화하고, 발목을 덮는 기장부터 부츠 기장까지 다양해진 영향도 반영됐다. 여성은 파스텔톤의 옐로우 레인부츠와 발목을 덮는 숏, 미들 기장의 레인부츠를, 남성은 블랙, 미들 기장의 레인부츠 선호가 높게 나타났다.


크록스 등 아쿠아슈즈도 같은 기간 매출이 275% 증가했다. 배수성이 좋고 가볍게 착용할 수 있어 올해도 남녀노소 인기가 높다. 우산 매출은 165% 급증했다. 도트 무늬를 비롯한 컬러감이 있는 상품과 장마를 대비해 장우산을 찾는 고객이 많았다.


이에 따라 W컨셉은 내달 5일부터 18일까지 장마용품을 찾는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롱 레이니 시즌’ 기획전을 진행한다. 헌터, 벤시몽 등 대표 브랜드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W컨셉 관계자는 “올해는 레인부츠 색상과 디자인이 다양해지면서 어릴 때 신던 노란 장화가 세련된 디자인으로 재탄생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올해 많은 강수량이 예상되는 만큼 고객 니즈에 맞춘 장마 기획전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