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여름이다!”, 구리시 물놀이장 및 바닥분수 운영


입력 2023.06.15 12:13 수정 2023.06.15 12:13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한강시민공원 등 6곳에 물놀이장, 장자호수공원 등 5곳에 바닥분수 가동

구리시가 여름철을 맞아 물놀이장과 바닥분수 운영을 시작한다.ⓒ구리시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다가오는 한여름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줄 이색 어린이 놀이시설인 도시공원 물놀이장과 바닥분수를 운영한다.


구리시 관내 도시공원 물놀이장의 위치는 한강시민공원, 왕숙천둔치공원, 토평공원, 동구하늘공원, 인창아름마을공원, 갈매중앙공원이며, 바닥분수의 위치는 장자호수공원, 이문안호수공원, 구리광장, 갈매중앙공원 A, 갈매중앙공원 B이다.


운영기간은 오는 17일부터 8월 27일까지로 매일 오전 10시에 개장해 오후 6시에 문을 닫는다. 매주 월요일과 우천 또는 시설물 보수 시에는 휴장한다. 다만 한강시민공원 물놀이장은 오는 23일부터 8월 20일까지 운영되며 오후 5시에 문을 닫는다.


시는 물놀이장 및 바닥분수 용수로 수돗물을 사용하고, 수질 관리를 위해 수시로 소독과 여과 과정을 거치며, 주기적인 수질 검사와 용수를 매일 교체하는 등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또한 물놀이장 특성상 야외에 설치되어 있어 이용자 편의를 위해 그늘막과 임시 탈의실 등을 제공하고, 안전한 운영을 위해 운영 전 시설물 사전 점검과 물청소 등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