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김기현, 이재명에 '민생 협치 회담' 제안…"형식 구애 받지 않겠다"


입력 2023.10.22 17:08 수정 2023.10.22 17:09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고위당정협의회서 "대화 통해 신뢰 쌓겠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9월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구속영장 기각 관련 국민의힘 긴급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당무 복귀를 하루 앞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민생 협치 회담'을 제안했다.


김 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민생 국회가 되도록 여야 대표 민생 협치 회담을 개최하자"라며 "언제 어디서든 형식,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야당 대표와 만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꼬인 건 풀고 신뢰는 쌓아가도록 하겠다"며 "진영을 넘어 미래를 위한 희망의 정치, 이념을 넘어 국민을 위한 상생의 정치를 보여드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기국회가 중반으로 접어들고 있지만 국민을 위해 국회가 어떤 성과를 내고 있는지 의문"이라며 "정쟁이 아닌 협치의 생산적 국회 운영을 위해 진정성을 갖고 민주당과 협의해 나갈 의사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고위당정협의회는 '김기현 2기' 체제의 지도부가 출범한 이후 처음으로 열렸다.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