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기상청은 16일 오후 9시를 기해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를 발효한다고 밝혔다.
한파주의보는 아침 최저기온이 이틀 이상 -12도를 밑돌거나 급격히 기온이 떨어져 큰 피해가 예상될 때 내려진다.
다른 차원으로 진화한 일본 한류
2003년에 ‘겨울연가’로 시작된 일본에서의 한류가 폭발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처음엔 중년 여성들 사이에서의 특이한 사회 현상 정도로 알려졌었는데 지금은 최신 트렌드를 이끄는 10~20 여성들 사이에서 뜬다. 한류가 일본에서 주류 문화 수준으로까지 부상한다는 말도 나온다.일본의 젊은 여성들 사이에선 한국이 ‘세련된 곳’, ‘유행이 만들어지는 곳’ 등의 이미지로 각인되고 있으며, 아이돌들은 한국에서 떠야 일본에서도 뜬다는 인식도 생겼다고 한다.한국어도 전파되고 있다. 젊은 일본인들이 ‘진짜’ 같은 한국 단어를 일상생활 속에서 쓴다는 …
"마약한 남편, 알몸으로 딸 앞에서…" 폭로한 아나운서 역고소 당했다
강미정 아나운서가 공개적으로 남편의 마약 혐의를 고발하고 나섰으나 석연찮은 수사 끝에 음성을 받은 남편이 마약을 하지 않았다며 강 아나운서를 역으로 고소했다.최근 프리랜서로 활동 중인 강 아나운서는 최근 라디오와 TV 등에 잇따라 출연하며 남편의 마약 혐의를 고발하고 있다. 이는 지난달 28일 MBC 'PD수첩'에서 다뤄졌다.앞서 강 아나운서는 지난 2월 남편 조모 씨를 대마 흡연 및 소지 위반 혐의로 서울 수서경찰서에 고발했다.2015년에 조 씨와 결혼한 그는 그해 12월 남편 친구의 초대로 중국에 여행을 가면서부터 남편의 마약 …
두 아들 죽였는데…교도소서 男 6명에게 적극 구애받은 50대女
두 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종신형을 선고받은 미국의 한 여성이 교도소에서 최소 6명 남성에게 구애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29일(현지 시간) 폭스뉴스 등은 두 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리스 교도소에 수감 중인 수잔 스미스(52)가 가석방심사를 앞두고 "좋은 엄마가 될 수 있다"며 최소 6명의 구혼자들과 연락했다고 보도했다.수잔 스미스는 22살이던 1994년 당시 3살, 14개월이던 자신의 두 아들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그는 아이들을 카시트에 앉혀놓은 채 차가 호수로 굴러가도록 방치해 사망에 이르게 했다.당…
나경원은 왜 비대위원장이 될 수 없을까 [기자수첩-정치]
'김기현 체제' 붕괴 원인 '수직적 당정관계'3·8 전당대회서 김기현 낙점했던 尹대통령나경원 비대위원장 되면, 과오 인정 딜레마
안철수, 이상민과 회동…"총선 승리 힘 합치자" 행동대장 나섰다
탈당해 무소속된 뒤로 첫 대면접촉'양념' 경험자로 '개딸' 심각성 논의이상민 "강성 지지자 얘기만 받아들이는 것은 정치를 포기하는 것"
'이재명 비판'하니 '발언권 박탈'…국민의힘 과방위원들 "자유민주주의는 죽었다"
국힘, 19일 첫 경선토론…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A조 대결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주차타워 2층 뚫고 돌진한 SUV…범퍼 걸려 살았다
尹 전 대통령 내외 캣타워·편백 욕조 두고 갔나…파면 후 수돗물 228톤 사용
"간호사가 그걸 왜 타먹어" 전 남친 집서 마약 먹고 사망한 여성…발바닥에 난 의문의 상처, 진실은?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생활/문화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
[데일리 헬스] '이것' 먹고 5kg 감량...윤진이가 전수한 다이어트 비결 뭐길래
배우 윤진이가 전수한 다이어트 비법이 재조명되고 있다.지난 15일 '진짜 윤진이' 채널에 "윤진이의 첫 Q&A"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다. 이날 윤진이는 남편 김태근과 함께 팬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윤진이는 한 팬의 "생알로에 어떻게 먹었냐?"라는 물음에 "저는 어렸을 때부터 먹었다. 못 드시는 분들 생각보다 많더라. 생알로에를 컷팅한다. 위를 깎아내고 하얀 부분만 먹는다. 초록색 부분은 먹으면 안 된다. 그리고 얼굴이 너무 건조하면 껍질을 바른다"고 설명했다.앞서 윤진이는 지난 1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