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두 세계행복나눔재단 의장, 9일 인천 중구 하버파크 호텔에서 ‘출판기념회’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4.01.09 15:16  수정 2024.01.09 20:05

“오는 4월 국회의원 선거에서 서구 갑 선거구에 출마, 최근 예비후보 등록”

백석두 세계행복나눔재단 의장 ⓒ

백석두(사진) 세계행복나눔재단 의장이 9일 인천 중구 항동 하버파크 호텔에서 인천과 대한민국의 미래 발전을 담은 신간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백 의장은 오는 4월 국회의원 선거에서 인천 서구 갑 선거구에 출마를 준비하고 있으며 최근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백 의장은 이날 출판기념회에서 인천에서 살아가는 시민들과 국민들이 꼭 알아야 할 현안 등에 대해 토론을 벌였다.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는 모두 4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는 무엇을 의미하는가’로 서두를 열며 청년세대의 갈등 및 국제관계, 행복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근원적 문제 등 범국제적인 주제에 대한 생각을 서술했다.


2부는 지도자와 리더쉽에 대한 논의와 함께 세로운 세계에서의 갈등 해결방안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며 3·4부에 걸쳐 선진적인 대한민국과 5차 산업 혁명 시대의 미래 비전 등을 설명하고 있다.


백 의장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것은 모든 인류가 가져야 할 책임의식이며, 인류가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나라를 만드는 것은 지도자의 책무이다”며 “책을 통해 모든 인류가 염원하는 공생·공존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 해남 출신인 백 의장은 국제산업교육원·중앙노동경제연구원 교수, 유네스코 한국 청소년 활동지도자협의회 회장, 제2대 인천시의원, 인천시 청소년단체 협의회장 등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세계행복나눔재단 의장과 한반도 평화재단 부총재를 맡고 있으며, 특히 유럽한인회총연합회 명예고문으로 활동하며 재외동포청 인천유치에 큰 힘을 보태기도 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