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파리올림픽에 출전한 이탈리아 체조선수의 등에 새겨진 한글 문신이 화제다.
28일(현지시간) 이탈리아 국가대표로 파리 올림픽에 참가한 엘리사 이오리오(21)는 프랑스 파리 베르시 아레나에서 열린 기계체조 여자 단체전 예선에 출전했다.
이날 경기 중에는 '당신 자신을 사랑'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이오리오의 등이 포착됐다. 문구 일부가 복장에 가려졌지만, '당신 자신을 사랑하세요'라는 문구로 추정된다.
앞서 이오리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보라색 하트와 함께 '자신을 사랑하세요'라고 적은 글을 올리기도 했다. 보라색은 BTS를 상징하는 색이다. 이 밖에도 이오리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사진과 영상을 수 차례 올렸다.
'당신 자신을 사랑하세요'는 BTS의 앨범 '러브 유어 셀프(LOVE YOURSELF)'를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문구 위에 있는 변형된 하트 모양 문신 또한 해당 앨범의 표지와 같은 모양이다.
이오리오는 29일과 30일 BTS의 팬클럽인 '아미'가 이오리오의 문신 사진과 ‘러브 유어 셀프’ 앨범 사진 등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자,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를 공유했다.
BTS 팬들은 "응원한다. 우리 아미 올림피언" "올림픽 선수 중에도 아미가 있다니 자랑스럽다" 등의 글을 남겼다.
한편, BTS 멤버 진은 지난 14일 프랑스 파리에서 2024 파리 올림픽 성화 봉송에 참여했다.
진은 "오늘 성화 봉송에 참여할 수 있게 돼 너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제가 성화 봉송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준 아마 여러분과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진의 성화 봉송 참여는 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와의 인연으로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