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골프테크기업 AGL(에이지엘, 대표이사 짐황)이 임진한 프로 유튜브 채널 ‘임진한클라스’와 함께 한다.
AGL과 임진한 프로는 29일 서울시 광진구 AGL 사옥에서 업무 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제휴 협약에 따라 AGL은 ‘임진한클라스’ 채널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임진한클라스’ 채널은 ‘타이거부킹’을 통한 전 세계 골프 예약을 소개한다.
임진한 프로는 1세대 프로골퍼 출신으로 골프 레슨의 대가로 손꼽힌다. 그의 유튜브 채널 ‘임진한클라스’는 연예인, 스포츠 스타 등 유명인들이 출연해 라운드하는 ‘셀럽 러브 골프’를 비롯해 골퍼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레슨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약 51만 명이 구독하는 인기 채널이다.
AGL은 전 세계 골프장 티타임을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TIGER GDS 개발사로, 현재 아일랜드, 북아일랜드와 스코틀랜드 등 골프의 본산지와 포트투갈, 스페인 등 유럽, 미국, 일본, 태국, 베트남 골프장 2,000개 이상과 계약을 맺었다. 최근에는 여행 산업 전문가인 육경건 하나투어 전 대표이사가 AGL 여행사업 부문 대표로 합류하여, 기존에 한국 골퍼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특색 있는 전 세계 골프여행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2025년 디오픈 코스인 로열 포트러시, 유명 골프매체가 선정한 전세계 골프장 탑3에 이름을 올린 로열 카운티다운, 페블비치 골프 링크스 등 미국 100대 코스와 세계 100대 코스 다수의 티타임과 여행 상품을 국내외 항공사, 여행사, 금융 기업 등 파트너사 통해 유통하고 있다.
AGL 자체 플랫폼 타이거부킹은 구글 골프 예약과 연계해 124개 이상 국가에서 골퍼들이 전 세계 골프장 티타임과 골프 패키지를 이용 중인 글로벌 플랫폼이다.
임진한 프로는 “골프인으로서 골퍼들의 꿈은 전 세계 버킷 리스트 골프장을 가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골퍼들에게 국내외 훌륭한 골프장을 소개하고 싶은 것이 나의 꿈인데, AGL의 타이거부킹(TIGER Booking)이 전 세계 최고의 골프장을 연결하고 있어 함께 그 꿈을 만들어 가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AGL은 임진한 프로의 꿈처럼 ‘임진한 클라스’ 채널을 통해 세계 100대 코스, 미국 100대 코스 등 버킷 리스트 골프 여행을 소개하고 채널구독자들이 세계 유명 골프장 라운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