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인천시, ‘소상공인 창업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참여 업체 모집


입력 2025.02.07 08:29 수정 2025.02.07 08:32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13개 업체 선정, 업체당 최대 500만 원 지원…다음 달 4일까지 접수

소상공인 창업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 포스터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소상공인 창업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4일까지이며, 인천 소재 창업 7년 이내 소상공인 중 온라인 판매 가능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보유한 업체다.


크라우드 펀딩은 ‘대중(Crowd)이 만드는 기금(Funding)’을 뜻하는 것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나 제품을 보유한 기업이 펀딩 플랫폼을 통해 대중에게 상품을 소개하고 자금을 모으는 활동을 의미한다.


지난해 이 사업에 참여한 10개 업체는 총 1261명의 후원을 받아 5300만 원의 펀딩금액을 달성했다.


이번 지원사업은 소상공인들에게 시장 수요를 직접 경험하고 소비자 반응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며 브랜드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


올해는 총 13개 업체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업체로 선정되면 펀딩 상세페이지 제작, 제품 홍보 동영상 제작, 펀딩 광고 및 마케팅 비용 등을 업체당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 초기의 안정적인 자금 및 다양한 판로 확보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