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7~8일 킨텍스서 '국군장병 취업박람회' 개최

맹찬호 기자 (maengho@dailian.co.kr)

입력 2025.05.07 10:44  수정 2025.05.07 10:46

단기 간부·국군 장병 채용관 분리 운영

7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5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장병들이 길게 줄지어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 ⓒ연합뉴스

국방부가 당해년도 전역 예정 초급 간부와 장병을 대상으로 '2025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를 7일부터 이틀간 경기 일산 킨텍스 10홀에서 개최한다.


올해 박람회에선 처음으로 단기 간부 채용관과 국군 장병 채용관이 분리 운영된다.


단기 간부에겐 현장 채용 기업 위주로, 청년 장병에겐 상담 및 체험 위주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방부는 박람회 참여가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실제 취업으로 이어지도록 단계별·체계적 지원도 강화한다고 밝혔다.


박람회 당일엔 실질적인 전역 예정 장병 채용 수요가 있는 기업을 우선 섭외해 현장 면접을 실시한다.


또 행사 이후 취업 여부를 확인하고, 미취업 단기 간부를 위한 사후 관리센터를 활용해 지속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별도 공간에 장교 및 부사관 등 단기 간부 전용 세미나관을 만들어 △공직 설명회 △기업설명회 △현장 채용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박람회는 국가보훈부·대통령경호처·서울특별시청·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소기업중앙회·군인공제회·한국방위산업진흥회·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등 총 21개 기관이 후원한다.


김선호 국방부 장관 직무대행은 "많은 전역 장병이 본인의 역량과 열정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맞춤형 일자리를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가에 헌신한 국군 장병과 우수 기업을 연결해 전역장병의 안정적 사회 진출을 도모하고자 국방부-한국중견기업연합회 간 업무협약(MOU) 체결도 추진될 예정이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맹찬호 기자 (maengh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