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 스포츠룸, 멀티룸 등 갖춘 복합문화공간
화성특례시가 병점권역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머무르며 소통할 수 있는 청소년 전용 공간인 '화성시청소년놀터 솜사탕 병점2점'을 지난 11일 정식 개소하고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청소년놀터 병점2점'은 화성시 효행로 1076-8 한마음프라자 2층에 위치해 있다. 청소년의 놀터 이용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 진안점을 청소년 유동 인구와 인근 학교가 많은 병점2동으로 이전해 새롭게 문을 연 것이다.
병점2점은 총 면적 159.51㎡ 규모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증강현실 스포츠 공간, 멀티룸, 놀이공간 등 여가·휴식·소통이 함께 이뤄질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놀터에서는 △청소년 참여이벤트 '놀토데이' △지점별 특성화 프로그램 △가족프로그램 '청놀', '5컷(사랑, 행복, 설렘, 선물, 추억)' 등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이용 대상은 9세부터 24세 이하 청소년이며, 아동 및 성인은 이용이 제한된다. 이용 시간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은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한편 화성 관내 청소년놀터는 병점2점을 포함해 병점점, 동탄점, 봉담점, 향남점, 새솔점, 반월점, 서연점 등 총 8개소로,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