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사이버 민원센터 누리집 개편…“쉽고 편리하게”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08.14 08:40  수정 2025.08.14 08:40

다양한 기기 최적화 화면 제공, 취약계층 배려 설계…편의성·접근성 향상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사이버 민원센터 누리집 화면 ⓒ 인천시 제공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상수도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이버 민원센터 누리집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 향상을 최우선으로 해, 누구나 쉽게 서비스를 찾고 신청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복잡했던 메뉴 구조를 단순화하고 이용 빈도가 많은 민원서비스를 전면에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 팝업존과 공지사항 기능을 강화해 상수도 주요 소식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보완했다.


이와 함께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처음 방문하는 이용자도 원하는 민원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웹 접근성 표준을 준수해 고령자와 장애인을 포함한 정보 취약계층도 불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장병현 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개편은 이용자 관점에서 더 쉽고 빠르게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이용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는 상수도 민원소통 창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 상수도사업본부 사이버민원센터는 연간 약 60만 명의 시민이 이용하는 상수도 민원 신청 누리집이다.


급수공사 신청, 전자고지 서비스, 요금 감면 신청 등 20여 종의 급수 및 요금 관련 민원을 온라인으로 쉽고 간편하게 신청하고 처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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