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훑어보는 이시각 주요 뉴스
▲ '내란특검 추가기소' 尹 보석 심문, 26일 오전 진행
조은석 내란 특벌검사(특검)팀에 의해 추가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청구한 보석 심문이 오는 26일 진행됩니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오는 26일 오전 윤 전 대통령에 대한 보석 심문을 심리합니다.
▲ 통일교 한학자 총재 구속…'정교유착 의혹' 수사 탄력
윤석열 정권과 통일교가 연관된 '정교유착 국정농단'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된 통일교 한학자 총재가 23일 구속됐습니다. 3대 특검 중 종교계 인사가 구속된 첫 사례입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 뉴욕서 동포 만난 李대통령 "대한민국 국민임을 당당하게 말할 수 있도록"
이재명 대통령이 미국 뉴욕에서 한인 동포들을 만나 "전 세계에 발 딛고 사는 우리 재외국민이 대한민국 국민임을 자랑스럽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검찰청 폐지' 정부조직법·방통위법 처리 앞두고 여야 전운 최고조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25일 국회 본회의에서 '검찰청 폐지'를 골자로 한 정부조직법 등을 처리하겠다고 재차 못 박으면서 여야 간 긴장감이 최고조로 치닫고 있습니다. 여야 원내지도부는 지난 22일 국회에서 만나 정부조직법 개정안 등을 논의했지만 합의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 김영배 "APEC때 트럼프·김정은 판문점서 만날 수도"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여당 간사인 김영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참석차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판문점에서 만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습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