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OST, 17개 해양 기관과 ‘제2회 해양클러스터 페스티벌’ 개최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입력 2025.10.22 09:41  수정 2025.10.22 09:41

전시·마술·역사 강연 등 다양한 행사

제2회 해양클러스터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이희승, 이하 KIOST)은 부산 영도구 동삼혁신지구 내 해양클러스터 소속 17개 기관 공동으로 내달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국립해양박물관에서 ‘제2회 해양클러스터 Festival’을 개최한다.


행사 첫날인 7일에는 국립해양박물관 2층에서 협의회 소속 17개 기관 주요 연구 및 사업 성과를 선보이는 ‘성과전시회’ 개막식이 열린다. 전시는 행사 기간 내내 시민에게 공개한다.


8일에는 KIOST, 국립한국해양대학교,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국립해양조사원, 부산해양경찰서,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해양환경교육원, 해양환경조사연구원 등 8개 기관이 참여하는 ‘해양클러스터 오픈데이’를 진행한다.


각 기관은 시민에 시설을 개방하고 다양한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같은 날 국립해양박물관 대강당에서는 마술사 고용진의 ‘과학 마술 콘서트’를 마련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9일에는 국립해양박물관 대강당에서 대한민국 대표 역사 학자 최태성 강사의 특별강연과 사인회가 열린다. 국립해양박물관 로비에서는 퓨전국악 밴드 공연과 다양한 부대 행사도 진행한다.


‘해양클러스터 오픈데이’와 최태성 강사의 특별강연 등 주요 프로그램은 참여 인원 제한으로 온라인 신청해야 한다. 참가 신청은 22일 오전 10시부터 한국해양과학기술원과 국립해양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