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계백병원, 협력병원 '신생아 소생술 실습교육' 진행

김효경 기자 (hyogg33@dailian.co.kr)

입력 2025.10.23 10:07  수정 2025.10.23 10:08

지역 병원 네트워크 강화…신생아 응급 대응 역량 향상

심규홍 상계백병원 신생아중환자실 전담전문의 교수가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상계백병원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은 지난 21일 본관 3층 교육장에서 ‘제1회 신생아 소생술 실습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교육은 보건복지부 모자의료 진료협력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협력병원 의료진의 신생아 응급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환자 중심의 진료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메디아이여성병원 의료진 8명이 참석했으며 심규홍, 김승연 상계백병원 신생아중환자실 전담전문의 교수가 강사로 참여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상계백병원 신생아중환자실(NICU) 투어 ▲NRP 알고리즘 리뷰 ▲기도 확보 및 인공호흡(LMA) ▲흉부 압박 및 약물 투여 실습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심 교수는 “신생아 응급은 몇 분 안에 생명을 좌우하기 때문에 숙련된 대응 능력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교육이 협력병원 의료진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돼 지역 내 신생아 생존율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계백병원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지역 협력병원과의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모자보건 의료 네트워크 강화와 응급 대응 역량 향상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효경 기자 (hyogg3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