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융자·보증 등 실무 중심 자금조달 전략 공유
정책·금융기관 10여개 참여
2025년 사회적금융 자금조달 설명회 포스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사회연대경제기업의 금융 접근성 향상과 자금조달 역량 강화를 위해 ‘2025년 사회적금융 자금조달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설명회는 오는 18일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진흥원과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이 공동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서민금융진흥원, 신협중앙회 등 10여개 정책·금융기관이 참여했다. 사회연대경제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자금과 투자, 보증 프로그램을 안내한다.
행사는 정부 정책 방향에 따라, 사회연대경제기업이 정책금융을 활용해 성장 단계별로 안정적인 자금조달을 실현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금융 정보 제공과 실질적인 연계 지원 강화를 목표로 한다.
특히, 전년도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정책자금 신청 노하우’ 및 ‘보증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투자 분야 세션을 심화해 정책자금–투자–보증의 연계형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설명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정책금융기관과 임팩트투자기관의 주요 사업 설명과 자금조달 실무 노하우가 공유될 예정이다.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의 사회적금융 공급 현황과 구조에 대한 내용을 시작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정책자금 신청 비결, 엠와이소셜컴퍼니(MYSC)의 사회적기업 모태펀드 설명 및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또 서민금융진흥원의 사회적기업 대출 지원사업, 기술보증기금의 소셜벤처 임팩트 보증 소개, 신협중앙회의 상생협력대출금 소개 등 금융지원 제도 및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참여자들은 주요 기관의 사회적금융 관련 최신 동향, 사업 신청 절차, 준비 서류 등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직접 해당 기관의 실무자에게 질의 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는 사회연대경제기업, 사회연대경제 유관기관 관계자 등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온라인 구글폼 작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설명회 교육 영상은 12월 첫째 주 이후 진흥원 소셜클래스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으로, 필요한 정보를 언제든지 다시 들어볼 수 있다.
정승국 진흥원장은 “사회적 금융 자금조달 설명회를 통해 사회연대경제기업이 자금조달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기업이 성장 단계별 적절한 자금조달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과 더 나은 가치 창출의 주요한 토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