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실천하기 쉬운 자원 재활용 방안 제시
‘나만의 주유장갑 마이 굿러브스 캠페인’ 성과
이영호 에쓰오일 영업전략부문장(가운데)과 한광석 한국광고홍보학회장(왼쪽)이 지난 15일 열린'2025대한민국 지속가능브랜드 대상'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에쓰오일
에쓰오일은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 브랜드대상’에서 환경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하는 이 상은 지속가능한 브랜드 가치 창출과 ESG 실천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에 수여되는 상이다. 에쓰오일은 일상 속에서 실천하기 쉬운 자원 재활용 방안을 제시한 ‘나만의 주유장갑, 마이 굿러브스(My GoodLOVES) 캠페인’의 환경적 가치와 사회적 영향력을 높이 평가받아 지난 15일 환경상을 수상했다.
이번 캠페인은 “어떤 장갑이든 주유장갑이 될 수 있다”는 핵심 메시지를 중심으로, 일상에서 사용하지 않던 장갑을 셀프주유 시 다회용 주유장갑으로 활용하도록 제안했다. 소비자 각자의 장갑이 일회용 비닐장갑을 대신해 ‘나만의 주유장갑’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를 알리기 위해 에쓰오일은 다양한 장갑을 3D 캐릭터로 의인화한 영상을 제작했다. 짝을 잃은 장갑과 옷장 속에 묵혀둔 오래된 장갑, 교체 시기가 다가온 주방용 고무장갑 등 다양한 사연을 지닌 일상 속 장갑들이 친근한 캐릭터로 재탄생해 주유소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마이 굿러브스 캠페인의 진정성과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즐겁게 환경보호에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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