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하이오더, 호텔 뉴브 전 객실 도입…F&B 매출 증대 기대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입력 2025.11.24 08:16  수정 2025.11.24 08:16

하이오더통한숙박및서비스업종디지털전환가속화

호텔 하이오더 사진ⓒkt m&s

KT의 통신상품 유통 전문 그룹사인 kt m&s는 서울 선릉역 인근의 비즈니스&라이프스타일 3성급 호텔 ‘호텔 뉴브’ 전 객실에 하이오더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하이오더는 매장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KT의 테이블오더 서비스로 기존에는 요식업 중심으로 활용됐다. kt m&s는 이번 호텔 뉴브와의 협업을 통해 하이오더를 숙박시설에서도 활용 가능한 서비스로 발전시켜 고객편의성을 증대시켰다.


kt m&s의 이번 사업을 통해 호텔 뉴브의 154개 객실에서 룸서비스 주문, 불편사항 접수, 모닝콜 요청, 어메니티 추가 등의 고객 서비스를 간편하게 요청할 수 있게 됐다.


호텔 입장에서도 고객의 요청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처리 운영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게됐다. 룸서비스 주문 절차가 간소화되면서 고객 접점이 자연스럽게 확대돼 호텔 측의 F&B 매출 증대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호텔 뉴브 관계자는 “객실 내 하이오더를 통해 고객이 직접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어 직원 응대 효율 및 고객 만족도 또한 향상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하이오더 도입을 계기로 고객 경험을 한층 더 강화하고, 보다 편리한 호텔 운영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kt m&s 관계자는 이번 구축에 대해 “호텔 뉴브 사례는 하이오더가 요식업을 넘어 호텔과 같은 신규 업종에서도 충분히 확장 가능하다는 점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 호텔·리조트·병원·산후조리원 등 숙박 및 서비스 업종 전반으로 하이오더 기반 디지털 전환 모델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