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니콘이미징코리아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자회사 RED Digital Cinema, Inc.(이하 RED)와 함께 개발한 ‘니콘이미징레시피(Nikon Imaging Recipe)’의 신규 업데이트 ‘시네마틱 프리셋(Cinematic Presets)’을 새롭게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니콘이미징레시피는 유명 크리에이터 및 전문가의 색감을 그대로 담아낸 프리셋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분위기와 색감을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니콘만의 커스터마이징 기능이다. 지난 6월 전용 스페셜 페이지 오픈 이후 많은 사진, 영상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아왔으며 특히 젊은 층 중심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진 상황이다.
이번에 추가된 ‘시네마틱 프리셋’은 니콘이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RED와 공동 개발하고 디테일하게 조정한 레시피로 영화적인 명암 대비와 깊이감, 풍부한 다이내믹이 특징이다. 또한 사용자들은 복잡한 컬러그레이딩 과정 없이 카메라에서 즉시 영화 장면을 구현할 수 있어 영상 크리에이터뿐 아니라 감성 사진을 선호하는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실용도가 높다.
시네마틱 프리셋은 ZR을 포함해 Z6III, Z5II, Zf, Z50II의 5개 기종에 지원되며 니콘이미징클라우드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카메라 등록, 레시피 다운로드, 카메라 전송, 픽처 컨트롤 적용 순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레시피별 적용결과는 시뮬레이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이주은 마케팅부장은 “카메라 입문자도 전문가 못지 않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개발된 니콘 이미징 레시피는 공개 이후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신규 시네마틱 레시피를 공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촬영 레시피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