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스마트폰으로 보면서 상담하는 '보이는 ARS' 선봬
스마트폰 터치로 메뉴 선택하고 결과 조회할 수 있어
신한카드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 대상 보이는 ARS 서비스를 시작한다.
신한카드(사장 위성호)는 기존 음성 자동응답전화(Automatic Response System, ARS)의 불편함을 개선한 '보이는 ARS'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금까지 신한카드 상담센터(1544-7000)로 전화를 하면 개인회원 32개, 가맹점 9개, 법인 5개, 비회원 4개 등 총 50개의 메뉴를 안내멘트를 듣고 선택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보이는 ARS는 스마트폰 화면 터치를 통해 메뉴를 선택하고 결과를 조회할 수 있어 이용시간이 줄어들고 고객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이는 ARS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스마트폰(안드로이드 기반)에서 '신한스마트(Smart)매니저'나 '스마트(Smart)신한' 앱(App)만 내려받으면 된다. 앱에서 상담센터로 전화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보이는 AR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개시하는 보이는 ARS 서비스는 기존 ARS의 단점을 보완해 일반고객은 물론 청각장애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금융'을 서비스 전반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