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업계, D-5 '화이트데이 잡아라'
농심·롯데제과·파리바게뜨·투썸플레이스 등 관련 제품 출시
5일 앞으로 다가온 화이트데이 대목을 맞아 식품·외식업계가 관련 제품들을 쏟아내고 있다.
9일 농심은 화이트데이 기간에 한정 판매하는 '멘토스'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맞춤별 메시지'를 담은 4개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예를 들어 연인에게 주는 제품에는 "넌 내 스타일이야", 친구에게는 "괜찮아, 힘내, 파이팅"과 같은 문구가 적혀있다.
농심은 츄파춥스 사이트인 '츄파타임즈'에 선생님과 함께 한 츄파춥스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학급 전체에 로브스터 급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벌이고 있다. 이외에 츄파춥스와 찍은 사진을 갤러리에 올린 응모자 중 '좋아요'를 많이 받은 3명의 학급에 피자도 선물한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화이트데이에는 기존 츄파춥스와 함께 멘토스를 집중 홍보해 일명 '츄파토스(츄파춥스+멘토스)'를 데이마케팅의 대표 제품으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제과도 화이트데이를 맞아 자사 인기 브랜드인 말랑카우, 팜온더로드, 롤리팝, 파라다이스 등을 활용한 캔디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우선 말랑카우 선물세트는 사각형 상자 안에 말랑카우 오리지널, 딸기우유맛을 비롯해 용기에 담긴 말랑카우 코팅 제품이 들어있다. 따로 코팅 제품 2개를 원통으로 감싼 제품도 있다.
팜온더로드 선물세트는 우체통 모양을 본떠 만든 상자가 특징으로 크기에 따라 2종으로 구성돼있다. 큰 상자 제품에는 아몬드머랭과 초코호두 등 2종 비스킷과 젤리 2종, 초코볼 2종이 들어있으며 작은 상자 제품에는 젤리 2종과 초코볼 2종이 들어있다.
롤리팝 선물세트의 상자는 사탕 모양을 형상화했으며 6가지 다양한 맛의 롤리팝 캔디 등이 들어있다. 파라다이스 선물세트는 4가지 과일 맛의 캔디가 'LOVE'라는 단어가 한 글자씩 새겨진 4개의 상자에 각각 담겨있다.
동서식품에서는 오는 14일까지 맥심 화이트골드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손편지, 손글씨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족, 친구, 연인에게 해당 페이지를 통해 사랑의 손편지를 전달하거나 사랑을 주제로 직접 손글씨를 써 응모하면 된다. 티파니 목걸이, 라미 사파리 만년필, 독일제 커피향 잉크, 영화상품권 등의 상품이 준비돼있다.
제과업계 양대산맥인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도 화이트데이를 겨냥한 제품들을 내놨다.
파리바게뜨는 마카롱초코, 통째로 월넛초코, 망디앙, 다크초코칩쿠키, 초코피칸쿠키까지 다양한 디저트를 담은 '포에버 선물박스 시리즈'와 청사과, 딸기, 망고, 블루베리 마카롱을 세트로 구성한 '쁘띠 마카롱', 하트 모양의 '하트 마카롱' 2종(장미, 바이올렛) 등을 출시했다.
이 외에 꽃 모양 초콜릿으로 장식한 '러브플라워케이크', 핑크색과 붉은색의 하트 초콜릿으로 장식된 '블루밍러브케이크' 등을 준비했다.
뚜레쥬르는 우유-딸기무스가 어우러진 '순우유 딸기무스'와 초코시트와 화이트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스위트 매직 캐슬', 직접 글씨를 쓸 수 있는 하트 모양 초콜릿 판을 제공하는 '세시봉 케이크' 등을 준비했다. 또 영국 빈티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캐스키드슨의 심볼 등을 활용한 '캐스카페' 초콜릿 제품들도 내놨다.
투썸플레이스는 여심을 흔들 딸기 장식의 디저트 3종(핑크 딸기 생크림 케이크, 딸기 티라미수 무스 케이크, 스트로베리 크림 치즈 마카롱)을 선보인다. 특히 화이트데이 시즌 케이크 또는 마카롱 초콜릿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투썸 커플패스'를 제공한다.
투썸 커플패스는 커플이 해당 카드를 두 쪽으로 나눠 하나씩 갖고 있다가 매장 방문 시 합쳐 사용하는 것으로 1일 1회, 3만원 한도 내에서 쓸 수 있으며 올해 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리스커피도 화이트데이 한정판 기프트카드를 내놨다. 이 카드는 민트 바탕에 'LOVE' 문구가 새겨져있으며 1만~50만원까지 넣을 수 있다. 모두 사용한 뒤에는 충전도 가능하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