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컬러링 마케팅' 펼친다
힐링 돕는 '푸드&네이처 컬러링 북' 등 배포
CJ제일제당이 최근 새로운 힐링 소재로 떠오르고 있는 '컬러링 북(Coloring Book)'을 소비자에게 배포한다.
18일 CJ제일제당은 이마트와 CJ온마트 등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비롯해 CJ제일제당 홈페이지를 통해 '푸드&네이처 컬러링 북(Food&Nature Coloring Book)'을 배포하고 CJ제일제당 제품을 활용한 레서피와 컬러링 페이지가 있는 '푸드&네이처 컬러링 레서피 카드'도 증정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측은 "주요고객층인 성인 여성들 사이에서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컬러링'을 통해 감사와 위로를 전하기 위한 마케팅"이라고 설명했다.
컬러링 북의 인기는 '비밀의 정원(조해너 배스포드 저)'에서부터 시작됐다. 비밀의 정원이 베스트셀러가 되며 어른들을 위한 색칠 놀이가 3040세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최고의 힐링 수단으로 떠올랐고 다양한 주제의 컬러링 북이 잇달아 출간됐다. 이는 정신을 집중해 색칠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안티-스트레스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당분간 인기몰이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이번에 선보인 푸드&네이처 컬러링 북은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제품들 및 토마토, 마늘, 양파 등의 식재료 이미지를 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색을 칠하는 과정을 통해 소비자에게 힐링을 제공할 뿐 아니라 제품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오는 25일까지 이마트 전 매장에서 진행되는 'CJ제일제당 브랜드 모음전'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크래치 카드와 푸드&네이처 컬러링 레시피 카드를 증정하며 스크래치 카드 당첨자 1만5000명에게 푸드&네이처 컬러링 북을 증정한다.
CJ제일제당은 컬러링 북 배포를 이마트에 이어 다른 대형마트에서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온라인에서도 컬러링 북 1000부와 레서피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온마트에서 '나에게 주어진 힐링푸드, 힐링타임 FUN&JOY' 코너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CJ제일제당 홈페이지에서 퀴즈 이벤트에 응모하면 푸드&네이처 컬러링 북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이번 컬러링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CJ제일제당 영업본부 김주형 부장은 "믿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에게 힐링을 제공하고자 컬러링 북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