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독거노인 선풍기 전달 캠페인 실시
소셜 기부 캠페인 '2015 쿨한나눔'…클릭하면 500원씩 적립
삼성그룹이 소셜미디어 팬들의 참여로 독거노인에게 선풍기를 전달하는 소셜 기부 캠페인 ‘2015 쿨한나눔’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부터 3주간 진행되는 ‘2015 쿨한나눔’은 삼성그룹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1건당 500원이 자동으로 적립된다.
페이스북과 카카오 스토리는 댓글과 좋아요, 트위터는 RT, 블로그는 참여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적립된 기금은 전국의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할 선풍기와 여름용품 구매에 사용된다.
삼성은 소셜팬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수혜 독거노인의 주거 환경을 직접 체험해 보는 ‘더위 체험단’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영상에는 대학생들이 쪽방촌 거주환경과 비슷한 37도의 컨테이너 안에서 선풍기 없이 일상을 체험하는 모습을 담았다.
‘쿨한나눔 봉사단’ 활동도 캠페인 기간 중 함께 전개된다. 삼성 임직원과 소셜팬들로 구성되는 봉사단은 전국 5개 지역 30여 곳의 독거노인 집을 방문, 선풍기를 조립하고 여름 이불을 전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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