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났다" 유통가 수험생 모시기 이벤트 활발
수험표 있으면 무료 증정 및 가격할인 등 다양한 혜택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서 유통가에서는 이들을 격려하고 합격을 기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수험생들은 수능 수험표 하나만 있으면 무료 증정, 가격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19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게스·버커루·디키즈 외 40여개의 영패션 브랜드를 10~20% 할인 판매한다. 나이키·카파·지이크·티아이포맨 등 스포츠·남성캐주얼 브랜드에서도 10~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19일까지 영패션 전문관인 '유플렉스'와 함께하는 쇼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브랜드별로 10~30% 할인 판매하며 금액 할인권 등 추가 프로모션도 열린다.
홈플러스는 자사 홈플러스몰에 입점된 패밀리레스토랑, 헤어샵, 네일샵 등 임대매장에서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수능 당일 12일부터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산점, 금천점, 센텀시티점에 입점한 VIPS에서는 다음달 13일까지 수험표 지참 시 평일런치 샐러드 뷔페를 1만4900원(정상가 2만1900원), 평일디너와 주말 샐러드 뷔페를 1만9900원(정상가2만9700원)에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수험표 지참 고객에게 박승철, 이가자, 이철 헤어 등 홈플러스 입점 헤어샵에서 15일까지 4일간 컷트, 염색, 펌 등을 30% 할인하며, 네일샵도 최대 30% 할인한다.
이 밖에도 각 점포별로 입점해 있는 롯데리아에서는 수능 당일 12일을 '수능리아데이'로 지정해 새우버거 1+1 행사를 진행한다.
스트릿츄러스는 오는 15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고 매장을 방문한 수험생에게 츄러스 1개 주문 시 1개를 추가 증정하는 수능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15년 대학 수학 능력시험 준비로 지친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스트릿츄러스 전국 70여개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동시 진행된다. 특히 말발굽 모양의 츄러스는 행운과 행복을 상징하는 아이템으로 수능을 갓 마친 수험생들의 멋진 출발을 응원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수험생들에게 수능시험 당일인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 동안 오지 치즈 후라이즈 무료 증정한다. 수험표 혜택은 제휴할인 적용 전 주문금액 기준으로 3만원 이상 주문 시 이용 가능하며, 제휴카드 할인 중복 및 부메랑 멤버십 적립도 가능하다. 단 타 쿠폰 및 타 행사 중복이 불가하고 테이블 당 1매 사용 가능하다.
도미노피자와 피자헛은 수능 당일인 12일부터 19일까지 인기 프리미엄 피자를 40% 할인가에 제공한다. 특히 피자헛은 수험생뿐만 아니라 수험표를 소지한 학부모나 교사도 매장 또는 배달 직원에게 수험표를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