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홈파티족 위한 간편 식음료 인기
이마트 와인과 치즈 등 대폭 할인...식음료 업체 홈파티에 어울리는 음료 레시피 및 클래스 진행
집으로 가까운 지인들을 초대해 모임을 즐기는 '홈파티'가 연말 모임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유통 및 식품업계가 이와 관련한 간편 식음료를 대거 내놓고 있다.
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연말을 맞아 와인, 치즈, 케익 등 연말 홈파티 필수 먹거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이마트는 용산, 분당, 해운대 등 17개 점포에서 와인 균일가 행사을 열고 최대 반값수준 와인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와인과 단짝인 치즈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있다.
이마트가 연중 치즈 매출을 분석한 결과, 홈파티 시즌인 12월은 2013년 연중 치즈 매출이 가장 매출이 높은 달이였다. 지난해에도 두번째를 기록할 정도로, 치즈 역시 연말 홈파티 필수품목으로 자리잡았다.
식음료 업체들은 홈파티에 어울릴 만한 음료 트렌드 및 레시피를 적극 알리고 있다.
프랑스 천연 탄산수 브랜드 페리에는 연말을 겨냥해 프리미엄 증류주 화요와 함께 칵테일 팩을 한정 출시했다.
페리에 라임(330ml) 2병과 화요25도(750ml) 1병, 칵테일 전용 잔 3개로 구성됐으며 칵테일 '화리에'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 4가지를 함께 제공한다. 예를 들어 소주잔으로 페리에 2잔, 화요 1잔, 홍초 1잔을 섞어 얼음을 타면 새콤하고 톡쏘는 홍초 화리에가 완성된다.
페리에 관계자는 "이는 매우 간단한 레시피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홈파티에서 즐길 수 있다"며 "특히 프리미엄 칵테일이기 때문에 더욱 고급스러운 홈파티 연출이 가능하며 가족모임은 물론 친구, 연인과의 모임에도 다 잘 어울린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쁘띠첼미초를 이용한 무알콜 홈파티를 제안하고 있다.
또한 CJ제일제당 백설요리원에서는 오는 29일까지 주 1회씩 연말 홈파티 요리를 테마로 한 쿠킹 클래스 특강을 제공한다. 시중에 판매하는 가정간편식 제품으로 집에서도 손쉽고 근사한 파티요리를 만들 수 있는 비법과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기획됐다는 설명이다.
'요섹남을 위한 마스터 셰프', '쿡방 속 인기스타 셰프의 홈파티', '건강한 저칼로리 파티 푸드' 등 3가지 테마를 통해 CJ제일제당의 다양한 간편식 제품들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활용법을 전수한다는 계획이다.
캡슐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에서도 쿠킹 클래스를 기획했다. 2013년 10월 시작된 커피 클래스 레벨I에 이어 시작되는 네스프레소 커피 클래스 레벨II는 '나만의 최상의 커피 경험'을 주제로 진행된다. 네스프레소 커피 캡슐을 이용해 테이스팅 후 나만의 커피 아로마를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제공되는 부재료를 활용해 연말에 어울리는 커피 칵테일을 만들어보는 등의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