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도 오늘도 현역 컷오프 ‘0명’ 새누리는 휴전중
경선 지역 은평구갑 등 35개·단수 인천 서구갑 등 27곳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가 11일 비박계 공관위원들의 보이콧에도 불구하고 3차 공천 결과를 발표했다. 1차에서 낙천한 김태환 의원 이후 현역 의원의 컷오프는 현재까지 없다.
이한구 공관위원장은 이날 정오 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경선 35개 지역과 단수 후보지역 27곳을 발표했다.
서울 경선지역은 중구성동구갑, 중구성동구을, 은평구갑, 강서구병, 구로구갑 등 5곳이다. 부산 경선지역은 서구동구, 해운대구을, 기장군 등 4곳이며, 인천에서는 남구갑, 연수구을 두 곳이 경선을 치른다.
대전에서는 유성구갑, 유성구을 등 2곳, 경기에서는 수원시병, 동두천시연천군, 고양시병(김현복·백성운·이운룡·정군기), 고양시정, 남양주시병, 군포시갑, 용인시갑, 용인시정, 김포시갑, 광주시갑, 광주시을, 양주시, 포천가평군, 여주시양평군 등 14곳이다.
강원 경선지역은 춘천시와 속초시고성군양양군이며 충북에서는 청주시흥덕구다. 충남에서는 천안시갑, 공주시부여군청양군 2곳, 경북에서는 영주시문경시예천군, 영천시청도군, 상주시군위군의성군청송군 등 3곳, 제주는 서귀포시 1곳이 이번 3차 공천 결과 경선 지역이다.
이번 경선 지역 중 이름을 올린 현역 의원은 19명이다. 유기준·배덕광·민병주·김용남·이우현·이상일·노철기·김재원·정윤숙·홍일표·민현주·김영우·정병국·김진태·정문헌·이한성·장윤석·정희수·김종태·이운룡 의원 등이다.
단수추천지역으로 사실상 본선 후보로 확정된 인사는 27명으로 이 중 현역 의원은 이학재(인천 서구갑), 정미경(경기 수원시무), 홍철호(김포시을), 이장우(대전 동구), 김명연(경기 안산단원갑), 함진규(경기 시흥갑), 이명수(충남 아산갑), 이정현(전남 순천), 주영순(전남 영암무안신안) 등 9명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