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대학생에게 인기많은 신용카드 브랜드는?


입력 2016.05.17 16:50 수정 2016.05.17 16:50        김해원 기자

체크카드에 익숙한 대학생들 신한-KB국민 선호

슈퍼콘서트 등 문화마케팅 활발한 현대카드도 꼽혀

대학생에게 가장 이미지가 좋은 카드사에 체크카드로 대학생들에게 친숙한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가 각각 1,2위로 선정됐고 슈퍼콘서트 등 문화마케팅에 활발한 현대카드도 3위로 꼽혔다.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는 서울 소재 대학생 1319명을 대상으로 일주일 동안 `가장 이미지가 좋은 카드회사`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신한카드라고 답한 응답자가 전체 27.7%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2위는 체크카드를 위주로 사용하는 대학생들에게 익숙한 KB국민카드가, 3위는 슈퍼콘서트 등 문화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는 현대카드가 차지했다.

신한카드를 선택한 응답자의 경우 신한은행이 대학교 내 주거래 은행인 까닭에 체크카드를 사용하면서 익숙해졌고 가장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의견이 주를 이루었다.

2위는 20.5%의 득표율을 얻은 KB국민카드가 차지했다. KB국민카드를 선택한 응답자들 가운데는 대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영화나 대중교통 할인 등의 혜택을 가진 체크카드 혜택이 좋아서 믿음이 간다는 답변이 많았다.

금융지주 이외의 카드사의 경우는 브랜드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현대카드가 꼽혔다. 대학생들은 슈퍼콘서트나 컬쳐프로젝트와 같은 다양한 문화마케팅으로 호감을 가졌다는 의견을 보였다. 또한 페이스북 등 SNS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정태영 부회장의 팬이라는 대학생들이 많아 눈길을 끌었다. 뒤를 이어 `우리카드`(10.9%), `NH농협카드`(6.5%), `삼성카드(5.3%)가 각각 4,5,6위에 올랐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대부분의 대학생들이 체크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신한, KB국민 등 금융지주계열 카드사들을 주로 선호했다"며 "다만 신용카드를 발급받아본 경험은 없었어도 광고 등 마케팅 활동이 활발한 현대카드도 대학생들이 선호했다"고 말했다.

김해원 기자 (lemir0505@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해원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