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우, 의미 있는 컴백 "잊지 않았다, 그날 그 약속"

이한철 기자

입력 2016.06.10 22:22  수정 2016.06.11 02:53

8월 올림픽체조경기장서 'Thank You' 콘서트

'고음 이상' 취소 공연 관객 전원 무료 초대

김연우 컴백 콘서트가 오는 8월 열린다. ⓒ 미스틱엔터테인먼트

가수 김연우가 오는 8월 6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Thank You'를 개최한다.

김연우는 작년 12월 열린 천안 콘서트에서 갑작스런 고음 이상으로 공연을 중도 취소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당시 김연우는 무대뿐 아니라 로비로 직접 나와 자신을 찾아온 팬들 한 명 한 명에게 고개 숙여 사과하는 등 힘든 상황 속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 큰 화제를 모았고, 빠르게 전액 환불 조치를 취한 바 있다.

그는 천안 콘서트 현장을 찾았던 팬들에게 "꼭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무대에 서겠다"며 "그때 꼭 다시 초대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리고 쾌차 후 개최하는 첫 콘서트 무대 'Thank You'에서 그 약속을 지킨다.

이미 전액 환불된 공연임에도 불구하고 예매자 전원을 정규 공연에 다시 초대하는 것은 업계 사상 최초다. 김연우는 팬들을 위해 선뜻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고, 이는 쉽지 않은 선택이었을 것이라는 게 업계 반응이다.

당시 매진됐던 공연들의 취소로 인한 피해 금액은 수억 원대에 달했다. 김연우는 피해액 가운데 일부를 부담하겠다는 소속사의 제안마저 뿌리치고 피해 금액 전액을 부담해 주위를 감동시켰다. 이번 결정 또한 "가수 입장에서 팬 사랑이 없었다면 절대 불가능 했을 것"이라는게 공연관계자의 전언이다.

김연우의 팬 사랑은 이미 유명하다. 폭염이 이어지던 지난해 여름, 대전 공연에서는 에어컨 문제로 관객들이 고생하자 사비로 B사 아이스크림 기프트콘을 관객 전원에게 보내기도 했다.

한편 김연우 콘서트 'Thank You'는 인터파크 티켓을 비롯하여 작년 예매가 진행됐던 각 사이트를 통해 오는 17일 오후 1시 선예매, 21일 정오 일반예매가 진행된다.

선예매는 작년 12월 전국투어 중 천안, 수원, 고양, 광주 4개 지역 예매자에 한한다. 천안 공연 예매자는 무료로 예매할 수 있으며 수원, 고양, 광주 공연 예매자는 20%할인된 가격으로 선예매가 가능하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