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응원 프로젝트 2탄 “힘내라 김대리!”
59초 누가바 영화제로 청춘 응원에 나섰던 해태제과가 이번엔 직장인 응원을 펼친다.
‘힘내라 김대리!’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다양한 세대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주는 해태제과 ‘응원 프로젝트’ 2탄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주인공은 일상에서 고군분투하는 직장인이다. 직장인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7종의 과자 패키지에 담았다. ‘우리팀의 에이스’, ‘팀장님 휴가기간, 대리는 자유시간!’, ‘당장 쉬지 않으면 숙면이 아니라 영면에 들 것 같다’ 등의 재치 있는 문구와 파란 셔츠를 입은 윤직원 일러스트를 패키지에 새겨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제품에 삽입된 웹툰은 직장인의 애환을 풍자적으로 그려내 큰 공감을 얻은 ‘윤직원의 태평천하’. 개인 SNS에서 시작해 현재는 포털사이트와 언론매체에서 연재를 할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일러스트 35컷을 해태제과 대표 브랜드 7종(에이스, 오예스, 허니버터칩, 허니통통, 아이스쿨, 미니자유시간, 연양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웹툰이 삽입된 제품은 5월 한 달 간 한정으로 생산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을 위로하는 차원에서 기획했다. 어린이나 가족이 아닌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시도다. 특히 성인들에게 과자는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매개체로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이 같은 현상을 반영해 최근에는 오피스 간식이나 혼술안주로 과자를 찾는 성인이 많아지면서 어린이 중심이었던 과자의 주 소비층이 20~30대로 확대되고 있다.
동시에 즉석 당첨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패키지에 웹툰이 그려진 제품을 구입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품 내부의 당첨문구로 당첨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경품은 총 2500만원 상당으로 1등 10명에게 여행상품권을, 2등 50명에게는 외식상품권을 증정한다. 3등 100명에게는 피자교환권과 4등 1만명에게는 아이스쿨 교환권을 제공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했던 과거와 달리 직장인을 위한 이벤트는 제과업계에서도 이례적인 일”이라며 "꿈을 위해 노력하는 이 땅의 모든 직장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힐링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