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소매판매액에서 온라인 판매액의 비중 역대 최고치 기록
최근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전체 소매판매액에서 온라인 판매액의 비중이 7년 만에 두 배 이상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가 발달하면서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엄지족’이 증가한 것이 주된 원인으로 파악된다.
이에 따라, 유통 내 식음료 업계에서도 가성비와 서비스를 강화한 온라인 전용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일화는 지난달 자사의 공식 쇼핑몰 아이에이치샵에서 ‘초정탄산수 350mL’와 ‘탑씨 500mL’ 미니 페트 제품을 각 3종씩 총 6종으로 출시했다.
두 제품은 모두 미니 페트 용량으로, 손 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에 파손 위험이 적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초정탄산수 350mL는 ‘라임’, ‘레몬’, ‘자몽’이 12병 단위로, 탑씨 500mL는 ‘오렌지’, ‘포도’, ‘파인애플’이 각 20병으로 묶음 판매 중이다. 해당 제품은 아이에이치샵 및 11번가, G마켓, 옥션 등의 오픈마켓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은 유명 맛집의 인기 요리를 가정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다는 컨셉으로 온라인 전용 제품 브랜드 ‘집으로ON’을 론칭했다.
한식 대표 레스토랑 ‘불고기브라더스’와 협업한 양념육 신제품 4종을 시작으로, 정통 중식 레스토랑 '팔선생'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중화 볶음밥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양념육 4종은 호주산 청정우를 사용한 ‘옛날 서울식불고기’와 ‘옛날 우삼겹구이’, 국산 제주도 흑돼지를 사용한 ‘매콤 제주흑돼지구이’와 ‘달콤 제주흑돼지구이’가 있으며, 중화 볶음밥은 소고기 짜사이 볶음밥, 해물 볶음밥, 새우 볶음밥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가정 간편식 시장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제주 용암 해수 1호 기업인 제이크리에이션과 G마켓은 지난 5월 공동 기획한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KYA Water(캬 워터)'를 출시했다.
'KYA Water(캬 워터)'는 제주가 인증하는 '바라눌 제주워터'로 만들었다. 제주 화산 암반층에 자연 여과돼 생긴 용암해수를 이용해 마그네슘, 칼륨, 셀레늄, 게르마늄 등 희귀 미네랄을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G마켓에서 구매 가능하며, 중간 유통 과정을 생략해 품질과 가격 부분에서 경쟁력을 지닌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