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2017 올해를 빛낸 인기 앱·게임’ 투표 시작
1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보름간 진행… 100% 사용자 투표 선정
구글플레이는 13일 ‘2017 올해를 빛낸 인기 앱·게임’ 선정을 위한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표는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인기 앱·게임’ 홈페이지서 진행되며, 게임과 앱 각 카테고리에서 한 회씩 투표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말 혁신성, 대중성, 인디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한 해를 빛낸 베스트 앱과 게임을 발표해왔다.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인기 앱·게임’ 카테고리는 앱과 게임 부문에서 100% 사용자 투표 결과에 따라 올해를 빛낸 ‘인기 앱·게임’을 선정한다.
구글은 내달 1일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가장 많은 표를 받은 Top5 앱·게임을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앱은 약 일주일 간 구글플레이 스토어 최상단에 노출되는 기회가 제공된다.
게임 부문에는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M(12세 이용가), ▲액스(AxE), ▲음양사, 등 총 20가지의 모바일 게임이 투표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앱 부문에는 ▲카카오뱅크, ▲투믹스, ▲파파고 통역·번역, ▲유튜브 뮤직 등 총 20가지 앱이 후보로 선정됐다.
민경환 구글플레이 한국 안드로이드 앱·게임 비즈니스 총괄은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과 앱에 대해 유저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인기 카테고리를 신설했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앱과 게임이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유저들과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