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에너지기본계획 사이트 개설…계획 수립과정 투명하게 공개
10일부터 본격 운영..국민 의견 수렴도 함께 실시
10일부터 본격 운영..국민 의견 수렴도 함께 실시
2019년부터 2040년까지의 에너지 전환 종합 비전을 담게 될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수립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한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온라인 사이트'가 개설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해당 사이트를 10일부터 에너지전환 정보센터(www.etrans.go.kr) 내에 설치·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산업부는 이 사이트를 통해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개요, 수립일정, 작업반(워킹그룹) 활동현황을 제공하고, 향후 국민 의견 반영을 위한 온라인 의견 수렴도 실시할 예정이다.
에너지기본계획은 저탄소녹색성장기본법에 따라 20년을 계획기간으로 5년 주기로 수립하는 에너지 분야 최상위 행정계획이다.
정부는 올해 말까지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2019~2040년) 수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의 수립을 위해 산·학·연 전문가 및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워킹그룹이 총괄, 갈등관리·소통, 수요, 공급, 산업·일자리 등 5개 분과별로 활발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산업부는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대 국민·이해관계자 의견 수렴에도 적극 나선다.
우선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에 바란다'를 주제로 영남권(23일), 충청권(24일), 호남권(25일)에서 권역별 설명회를 개최해 지역민의 의견을 청취한다.
또한 이달 말부터 각 분과별로 검토한 분야별 정책과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를 조사하는 온라인 의견수렴도 추진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