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넥슨,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네코제 스토어’ 15일 오픈


입력 2018.06.05 16:10 수정 2018.06.05 16:12        이호연 기자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IP 활용한 굿즈 판매

넥슨이 오는 15일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네코제 스토어'를 오픈한다. ⓒ 넥슨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등 IP 활용한 굿즈 판매

넥슨은 롯데백화점과 제휴를 맺고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오는 15일 ‘네코제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엘큐브 게임관에서는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 넥슨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유저 아티스트들이 직접 제작한 2차 창작물과 자체브랜드(PB)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유저 아티스트와 인형, 액세서리 등 게임 굿즈를 함께 제작해보는 ‘원데이클래스’도 엘큐브 게임관에서 진행된다. 네코제에 참가한 경험이 있는 유저 아티스트 중 뛰어난 실력과 창의성을 갖춘 아티스트를 멘토로 선발할 예정이다.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게임의 캐릭터, 음악, 스토리를 활용해 제작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참여자 중심의 문화축제다. 지난 5월 26일부터 이틀간 세운상가에서 개최된 ‘제5회 네코제’는 약 1만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넥슨 IP사업팀 조정현 팀장은 “네코제 스토어를 통해 유저 아티스트들이 창작자로서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표출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저들과 접점을 넓히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입점하는 네코제 스토어 판매 상품과 오픈 이벤트 관련 내용은 추후 공지된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