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산업, ‘경산 선화지구 호반베르디움’ 8월 말 분양
전용 59·84㎡ 총 549가구 공급…경산 1·3 일반산업단지 직주근접 입지
호반그룹의 계열사인 호반건설산업은 경상북도 경산진량 선화지구 1블록에서 ‘경산 선화지구 호반베르디움’을 8월 말 분양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 ~ 지상 20층, 6개동 총 549가구로 전 가구가 전용면적 59~84㎡ 중소형으로만 공급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59㎡A 258가구 ▲59㎡B 20가구 ▲84㎡ 271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경산진량 선화지구는 경산 1, 3일반산업단지가 인접해 산업단지 근무자들의 직주근접 단지로 손꼽힌다. ‘진량 선화지구 도시개발사업’은 경산시 진량읍 선화리 일원에 진량일반산업단지 근로자의 주거 공간 확충과 부족한 주택용지를 공급하기 위해 개발됐다.
배후수요가 풍부하며, 경산 4일반산업단지 개발 호재도 있다. 경산 4일반산업단지는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경산시 진량읍 신제리, 다문리 일원 240만2459㎡의 면적에 대규모 산업단지 개발을 추진 중이다. 계획된 산업단지가 완성되면 1만2000여명의 고용 인구 유발 효과가 예상된다.
단지 인근에 토산지 산책로 등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고, 대구 CC가 단지와 연접해 있어 고층 일부 세대에서는 골프장 조망이 가능하다. 교육 여건으로는 단지 인근에 진량 초‧중‧고등학교가 있다. 경북고속도로 경산IC를 통해 대구 도심과 외곽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아파트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4베이 위주(일부가구 제외)의 구조를 적용했고,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타입별로 드레스 룸,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키즈클럽, 독서실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여가와 건강한 생활을 돕는다.
분양 관계자는 “대구, 경산 등 기존에 공급된 호반베르디움에 대한 입소문이 났고, 경산 일반산업단지 직장인들의 문의가 많다”며 “평면, 수납공간 등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산시 하양읍 동서리 1100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