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챗봇 서비스 도입


입력 2018.10.01 15:53 수정 2018.10.01 15:53        부광우 기자

카카오톡 메신저로 보험 관련 문의 실시간 상담 제공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이 도입한 챗봇 서비스 화면 캡처.ⓒ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1일부터 카카오톡을 활용한 챗봇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카카오챗봇 서비스는 사전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보험 관리에 필요한 관련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다. 챗봇은 온라인 상 대화를 뜻하는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인공지능이나 구축된 시나리오를 활용해 상담하거나 업무지원을 받는 시스템이다. 고객은 메뉴 이용 중 궁금증이 생겼을 때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묻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는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모바일 웹이나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해 상담톡을 실행하거나 신규 고객에게 발송되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바로 이용 가능하다. 1대 1 채팅이 시작되면 안내사항에 따라 문의를 진행할 수 있고, 서비스 이용 중 문의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상담 가능하다.

서비스 제공 내용은 ▲진행·종료 이벤트 확인 ▲상품별 세부 내용 조회 ▲가입·설계 관련 문의 ▲계약·납입 내역 조회 ▲계약대출·중도인출·보험대출 문의 ▲변경 이력 확인 등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관계자는 "챗봇 서비스를 통해 24시간 업무 상담이 가능해지면서 고객들은 더욱 편리하고 쉽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여러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서비스 기반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