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크리스마스 맞은 유통가, 파티 푸드 프로모션 풍성


입력 2018.12.25 06:00 수정 2018.12.25 06:37        최승근 기자

온 가족 다 함께 즐기는 세트 메뉴부터 직접 요리하는 홈파티용 반조리 식품까지

피자, 파스타, 스테이크 등 만찬 메뉴를 안방에서...연말 파티족 ‘주목’

식품외식업계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연휴를 맞아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기기 좋은 파티 푸드 프로모션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메인 메뉴와 사이드디시, 음료 등을 함께 구성한 풍성한 세트 메뉴를 할인가에 내놓는가 하면 홈파티용 푸드를 직접 요리할 수 있는 반조리 식품 세트 출시가 이어진다. 또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출시되는 새로운 콘셉트의 케이크도 파티 푸드로 주목받고 있다.

도미노피자,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 with 랍스터볼’ 채움 세트 2종 한정 판매

도미노피자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오는 27일까지 겨울 신제품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 with 랍스터볼’과 사이드디시, 콜라 등이 어우러진 채움 세트 2종을 선보이고,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희망나눔기금으로 적립한다.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 with 랍스터볼’ 채움 세트는 ‘블랙앵거스 스테이크 피자 with 랍스터볼 (M)’와 콜라 1.25L를 기본으로 먹물 오징어링과 바삭 쌀가루 치킨을 더한 ‘해피 세트’와 쉐이크 샐러드, 탱탱 새우볼을 함께 구성한 ‘엔딩 세트’ 등 2종이다. 가격은 각각 3만4900원, 3만7900원이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지난 2006년부터 서울대어린이병원 환아 돕기의 일환으로 ‘희망나눔세트’를 구성하고 세트 판매금의 일부를 희망나눔기금으로 적립해 소외계층 어린이 의료비 지원 및 소아질환 연구, 아동복지 기금으로 지원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빛낼 ‘라이팅&캐롤’ 케이크 출시

파리바게뜨는 ‘라이팅 앤 캐롤(LIGHTING & CAROL)’을 주제로 2018년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출시했다. 올해 크리스마스 제품은 케이크 위에 불을 밝힐 수 있는 나무집, 캐롤이 흘러나오는 트리 등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장식을 올려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제품은 반짝이는 라이팅 기능과 캐롤이 울리는 장식을 올린 ‘라이팅&캐롤’ 케이크 2종으로, 초코 크림이 어우러진 집모양 케이크 ‘초코하우스 라이팅&캐롤’과 화이트 스폰지와 부드러운 생크림, 상큼한 딸기가 어우러진 ‘딸기산타 라이팅&캐롤’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통나무 모양의 초코 스폰지 위에 불빛이 나오는 빨간 지붕집이 특징인 ‘초코트리 라이팅하우스’, 촉촉한 초코 스폰지와 초코롤에 신나는 캐롤이 더해진 ‘초코썰매캐롤’, 부드러운 치즈 수플레 케이크에 은은한 불빛이 나오는 나무집이 올려진 ‘반짝반짝 치즈빌리지’ 등도 선보인다.

현대그린푸드, ‘이탈리 크리스마스 특별 상품전’ 진행

현대그린푸드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이탈리 크리스마스 특별 상품전’을 진행하고, 이탈리아 프리미엄 그로서런트 ‘이탈리(EATALY)’ 판교점에서 크리스마스 홈파티 파스타 세트, 와인 등 50여종을 25일까지 10~40% 할인 판매한다.

주요 품목으로는 올해 이탈리에서 가장 판매량이 많았던 모넬리 먹물 링귀네, 알바니 양송이 트러플 소스 등 11종으로 구성된 ‘이탈리 트러플 파스타 선물세트’를 오는 31일가지 5만원(기존가 9만 3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가정에서 간단한 조리로 이탈리 정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이탈리 크리스마스 홈파티 세트’도 선보인다. ‘이탈리 홈파티 세트’는 샐러드, 마르게리타 피자, 라구소스 라자냐, 등심 스테이크로 구성된 반조리 식품 세트로, 동봉된 레시피 카드를 참조해 간단히 데우기만 하면 이탈리아 정통 가정식을 맛볼 수 있으며 판매가는 5만원이다.

GS25, 파티용 세트 상품 출시

GS25가 업계 최초로 파티용 스테이크 세트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스테이크 세트는 호주산 청정우로 크리스마스 파티에 2~3인이 즐길 수 있도록 480g 중량(240g 2개)의 냉장육으로 구성됐으며, ‘더블등심스테이크’, ‘안심부채스테이크’, ‘등심채끝스테이크’, ‘채끝부채스테이크’ 등 4종이다.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스테이크 부위를 다양하게 혼합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며, 홀그레인 머스터드 소스와 스테이크 시즈닝을 동봉하고 플레이팅용 크리스마스 장식 소품을 함께 제공한다. 2인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 4종의 가격은 2만8000원부터 3만4000원이다.

또한, 450~500g의 자숙랍스터 한마리와 칵테일쉬림프 250g, 훈제연어 300g을 한 세트로 구성한 크리스마스용 수산물 세트도 함께 출시했다. 가격은 3만5000원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징검다리 연휴로 온 가족이 모일 기회가 많은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해 식품외식업계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고 있다”며 “특히 연말을 맞아 수익금 중 일부를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착한 메뉴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