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아이셔' 작년 매출 240% 증가…역대 최고 성장률
아이셔 껌, 아이셔 하드캔디 등 신제품 매출 견인
오리온은 지난해 ‘아이셔’ 브랜드의 매출액이 전년 대비 240% 성장하며 역대 최고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액으로는 72억 원이며 판매 개수는 1000만 개를 넘어섰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해 5월과 7월에 각각 출시한 ‘아이셔 껌’, ‘아이셔 하드캔디’ 등 신제품이 잇달아 인기를 끌며 브랜드 전체 성장을 견인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아이셔 껌은 신맛이 2배 더 강한 '슈퍼 레몬맛'이 숨겨져 있어 재미 요소로도 작용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올해도 오리온은 젤리 시장이 확대되는 것에 착안해 ‘아이셔 젤리 레몬맛’, ‘아이셔 젤리 블루에이드맛’을 새롭게 선보인다. 사우어 파우더와 사우어 잼을 더해 신맛을 연속 2번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모양 역시 앙증맞은 고양이 캐릭터를 구현해 1020세대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오리온 관계자는 “출시 초기 마니아층을 형성했던 브랜드가 라인업 확대를 통해 대중화에 성공한 사례”라며 “젤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인 만큼 신제품 ‘아이셔 젤리’로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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