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 퀵 서류제출 서비스 출시

부광우 기자

입력 2019.03.27 10:49  수정 2019.03.27 10:49
IBK기업은행 모델이 IBK 퀵(QUICK) 서류제출 서비스 출시 소식을 전하고 있다.ⓒ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기업대출 상담에 필요한 서류를 은행과 관공서 방문 없이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제출 할 수 있는 IBK 퀵(QUICK) 서류제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기업대출을 필요로 하는 개인사업자와 법인이 정부24, 국세청, 대법원이 발행하는 재무제표, 주민등록등본 등의 자료를 한 번에 발급받아 은행으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업은행 인터넷뱅킹과 기업 전용 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인 i-ONE뱅크(기업)에서 IBK 퀵 서류제출 서비스에 로그인한 후 제출 대상 증명서를 선택하고 기업 및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하면 서류 제출이 완료된다.

은행 영업일은 물론 주말과 휴일에도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서류를 제출할 수 있어 사업현장을 떠나기 어려운 중소기업 대표자들의 불편을 해소해줄 것으로 보인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4월에는 은행권 최초로 개인사업자가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대출약정서를 작성할 수 있는 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