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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호 SKT 사장 “5G 고객 목소리 엄중히 받아들여 완성도 높여야”


입력 2019.04.11 10:03 수정 2019.04.11 10:10        이호연 기자

5G품질논란에 긴급 임원 회의서 5G품질 당부

12일부터 5G커버리지 맵 공개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SKT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SKT

5G품질논란에 긴급 임원 회의서 5G품질 당부
12일부터 5G커버리지 맵 공개


SK텔레콤은 고객의 눈높이에 부응하는 5G 품질 및 서비스 완결성을 높이는 데 전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10일 오후에 긴급 임원 회의를 열고 “오랫동안 5G서비스를 기다려온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있는지 돌아봐야 한다”며 “5G 커버리지, 속도, 콘텐츠, 고객 서비스 등 모든 영역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엄중하게 받아들여 서비스 완성도를 빠르게 높여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5G상용화가 다양한 B2C 및 B2B영역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 우리나라 경제가 한 단계 도약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5G장비업체 등 관련 업체와 긴밀히 협력해 5G서비스 품질 제고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박 사장은 “국내 소비자는 최첨단 ICT기술 트렌드와 새로운 통신 기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매우 높다. 이러한 고객의 관심과 애정이 있었기에 세계 최초 5G 상용화가 가능했던 것”이라며 “5G를 선택하는 고객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1등 사업자의 책임감을 갖고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박 사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4세대 이동통신LTE도 현재와 같은 촘촘한 커버리지를 갖추기까지 수 년이 걸렸다. 중요한 것은 고객과의 솔직한 소통이다. 5G 시대 초기 커버리지와 서비스 제반 사항 안내를 통해 고객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합리적 의사 결정을 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SK텔레콤은 12일 5세대(5G) 커버리지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5G 커버리지맵을 자사 사이트를 통해 공개하고, 더욱 상세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지속 업데이트해 나갈 계획이다.

그는 “초기 상황이 고객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점은 있지만 우리가 일궈낸 5G 세계 최초 의미가 퇴색되어서는 안될 것”이라며 “한국이 주요 경쟁국들의 견제와 도전 속에서도 치열한 노력으로 글로벌 ICT기술 변화 트렌드를 선도해온 점은 충분히 자부심을 가질 만하다고 평가했다.

또 ”우리나라가5G 최초 상용화를 위해 노력한 이유 중 하나가 5G생태계를 조기에 활성화해 국내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자는 데 있었다”며 체계적인 5G 생태계 지원을 통해 미래 성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의지도 다졌다.

한편 SK텔레콤은 박정호 사장이 직접 이끌게 될 ‘5G 생태계 지원단’을 출범시켜 5G기반의 신규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중소 벤처 파트너들에게 SK텔레콤의 5G 기술과 인프라 및 R&D 역량을 공유한다. 서비스 기획에서 마케팅 단계까지 사업화 과정의 전반을 지원하는 한편, 투자와 글로벌 진출도 지원하는 원스톱 인큐베이팅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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